8-31-2025 주보소식

August 31, 20257 min read


8-31-2025 주보소식

설교: 

제목 – 하나님 말씀을 경험하는 교회

본문 – 출. 18:13-27

결심 찬송  -   기쁨찬송 197장  “마음이 상한 자를 ”     

ㄴ 설교335


알림:



1). 가정교회 편성표 – 9월 14일까지 편성표에 성도님들 성함을 적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 임시신도총회 – 오늘 각 예배 직후, 문경진 선교사님을 영어권 목회자로 청빙하는 청빙위원회 제안건이 있겠습니다.  


3). 시취식과 안수식 – 이번 토요일 (9월 6일) 오후 1시, 문경진 선교사님에 대한 시취가 있고, 다음 토요일 (13일) 오전 11시에는 목사안수식이 있습니다.


  


교우/교역자 동정

1. 감사 – 문경진 선교사님 건강이 잘 회복되었으며, 지난 주말 투산으로 이사하셨습니다.  기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주의 한 마디 

주중과 주말 모임을 교회 건물에서 하는 그룹들은 언제나 교회 정문, 동쪽 출입문, 그리고 교육관 문이 잘 잠겼는지 건물 사용 후 떠나실 때 점검해 주십시오.  


중보기도 제목중보기도제목:

  1. 문경진 선교사님 건강 회복

  2. 가정교회 개편 진행이 성령님 은혜 가운데 잘 이루어짐

  3. 이웃들에게 구원의 복음을 전하고 모임에 초대하는 참빛 가정교회

  4. 박태진, 박성도, 이사야 선교사님 선교 사역, 가정과 건강

  5. 투산 커뮤니티 이웃들에게 복음과 사랑을 전달하는 참빛 교회



9월 일정

6 운영위원회 / 문경진 선교사 시취식

7 사무위원회

13 문경진 선교사 목사 안수식

14 목자 가정교회 

21 새가족반 시작 / 가을 성경공부 시작

23 순회영사업무

27 가정교회 지도자 훈련 (오전 9시-12시)



목회 심정 미네소타 천주교회 총격 사건



지난 토요일, 저희 교회는 투산 동부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경찰, 소방대원들 40여명을 초대해서 점심 식사를 나누고, 그분들의 헌신적 수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미네소타주에서는 지난 수요일, “애넌시에이션 가톨릭 교회”에 총격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2명의 아이들이 사망했고, 18명의 총상을 입은 사람들이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비극이 일어났습니다. 교회 주교 신부는 “이런 일이 우리 교회에 일어날 거라고는 상상 못했다”고 침통해했습니다.  자녀를 잃은 부모 심정을 누가 다 알고, 다 위로할 수 있겠습니까?  안타까운 마음으로 손을 모아 주님의 긍휼과 자비와 소망이 유가족들에게, 그리고 교회와 지역사회의 상처 위에 임하길 간구합니다.


이런 총기 사건은 단지 어떤 특별한 장소에서만 일어나지 않습니다.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회는 그런 문제에 있어서 취약합니다.  보안 요원이나 안전장치들이 타 기관이나 단체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예전 노숙자들이 교회 안까지 무단으로 들어오던 일로 인해 우리가 교회 보호 펜스를 높이고, 보안 시설을 강화하자고 의논했습니다.  또 한 번은, 도둑이 교회 사무실 창문을 뜯고 들어와 작은 금고를 부수고 기물 파손을 했을 때, 교회는 불안했습니다.  그러나 교회 건물이 훼손되고, 기물이 손괴되는 일은 비교도 되지 않을 일이, 사람이 상하는 일입니다.


앞으로 교회 예배 시간이 되면, 현재 열려 있는 예배실 문을 반드시 닫고 잠그는 일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보안 전문가들, 그리고 전직 경찰이었던 분들이 강력 제안하는 일들 중 하나가 바로 교회 문을 단속하는 일입니다.  교회는 특성상 사람들이 자유롭게 들어오고 나가는 일이 빈번합니다.  그러나 아직 논의되어야 하겠지만, 안전 대책이 잘 마련되기 전까지는 예배시간이 시작되면 예배실 문을 잠그는 일도 성도님들이 동의해 주셔야 할지 모릅니다.  교회의 안전과, 특히 어린 자녀들이 불의의 침입자 앞에 속수무책으로 노출되는 일이 없도록 예방하기 위함입니다.  교회의 안전과, 자녀들의 보호를 위해, 그리고 우리가 신앙생활하는 이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항상 기도해 주십시오.



Back to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