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Mango Tree on Oct 18, 2015 08:00 am
9월 중순부터 내년 6월 학기까지, 우낭대학교 사회사업학과 4학년 학생들과 교수님이 우리 예루셀렘 교회에서 교육 실습을 갖기 시작하였습니다.
니카라과 국립 대학교인 우낭 대학교는 가장 학교 성적이 좋고, 어려운 입학 시험을 합격해야하는 가장 실력있는 대학교입니다.
월요일에는
어린이 교회에서 방과 후 아이들 공부, 공작 놀이, 춤, 음악, 연극을 가르치고
금요일에는
이스라엘 시장안에 있는 학교 운동장에서 아이들 축구와 운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스라엘 시장의 하교 교장 선생님을 방문하여 학교 운동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문제로 고민하는 아이들을 추천받아서 이들의 문제를 아이들 학교 선생님과 학부모, 우리 예루살렘교회와 사회사업학과 학생들이 함께 해결책을 찾기로 하였습니다.
매주 목요일에는 4개의 소그룹으로 나누어서 길바닥 형제들, 고통받는 아이들, 술집 여자들, 그리고 산에 있는 형제들과 만나고, 그들의 가족을 만나고, 다시 이렇게 조사한 것을 예루살렘 교회에서 함께 의견을 나누고, 심리학적, 가정,사회적, 경제적 문제들을 종합하여 해결하고, 이를 내년 졸업 논문으로 각자 발표하기로 하였습니다.
지난 8월 말 즈음, 사회사업학과 교수가 아침 일찍 이스라엘 시장을 지나가다가, 우리 어린이 교회 문에 붙어있는 일주일 어린이 수업표를 본 후, 교회 문을 조심스럽게 열고 저를 만났습니다.
일주일 하루, 5학년 졸업반 학생들 몇명의 실습 봉사로서 아이들 가르치면 좋겠다는 교수님의 제안에 너무 감사하였습니다. 저는 이 소중한 전문 인력의 형제, 자매들이 바로 하나님이 보내주신 귀한 형제들임을 깨달았습니다. 지난 4년간 이스라엘 시장의 어려운 아이들과 고통받는 많은이들을 위하여 이들 사회사업학과 학생들과 함께 이스라엘 시장의 학교, 경찰서, 보건소와 이들의 집과 관계를 형성하면서 보다 체계적인 구조를 찾아가기로 제안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구조가 시장의 어려운 사람들이 일어설 수 있는 시장 모델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그 후 교수님은 교수 회의를 통해서 4학년 학생들이 졸업 논문 대상으로서 우리 이스라엘 시장 예루살렘 교회를 정하고 내년 6월까지 수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신들이 다니는 교회에서도 어려운 이들을 위한 이와 같은 일들을 찾을 수 있도록 각자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들의 마음과 열정이 고통받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보살핌의 목적이 될 수 있도록
늘 주님의 인도하심대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도하여 주세요.
산에 살고 있는 형제들과 집 앞에서. |